“전문직 여성들이 나섰다”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춘천클럽 개최

차세대 여성 리더 여고생 리더십 프로그램’

ipecnews 기자

작성 2020.08.14 10:01 수정 2020.08.14 10:01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춘천클럽(회장:서영주)은 강원도 여고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차세대 지도자인 여고생 진로 리더십 프로그램을 오는 814 유봉여자고등학교(교장: 정성훈) 12학년 22개 학급, 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춘천클럽 회원들이 문화/예술, 비즈니스/창업, 정치와 언론/기타, 여성/복지 그룹으로 나눠 11개의 체험 교실을 운영(별첨)할 예정이다.

지역의 역사와 이야기를 담은 도서를 출간해온 전문출판 기획자가 로컬에서 출판 문화 현황을, 플로리스트가 화훼 분야를 소개한다. 또한

타일리스트가 이미지메이커를 통해 나를 돋보이는 방법’, 최근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해외원조 사업, 1인 미디어(유튜버)에 대한 정보 등을

개한다. 이는 전문직 여성 회원들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재능 기부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미래에 관한 고민을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춘천클럽 회원들은 강의와 실습으로 그들의 직업과 향후 미래전망을 소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미래 희망인 우리 학생들이 직업을 간접 체험하고, 바른 직업관 및 미래 부가가치 있는 직업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향후 아직 우리 사회에 견고하게 남아있는 유리천정을 깨는데 차세대 여성 리더들의 역할을 기대해 본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