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언택트(Untact=Un+Contact) 시대 대비 「미래 사회 대응 역량 강화」특강

학교장 대상 원격 수업과 미래 교육의 방향, 블랜디드러닝 운영 방안

ipecnews 기자

작성 2020.08.14 10:10 수정 2020.08.14 10:10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813에 대전 지역 초·중학교 지구별 중심 학교 교장 30, 고등학교 지역 자율 장학 협의회 주관 학교 교장 12명을 초청하여 원격 수업과 미래 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가 초래한 언택트 시대를 대비하기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구별 중심 학교 교장들을 대상으로 먼저 실시하고 주변에 파급시킬 예정이며, 또한 특강 내용을 촬영하여 대전 지역 교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고정된한 틀이 깨졌으며, 공동체로서의 학교의 역할이 재조명되고 있다. 또한 언택트 시대를 대한 원격 수업과 블랜디드러닝 등 다양한 교육 방법이 적용되고 있으며, 이런한 변화들을 교사들이 빨리 습득하여 적용해야 하는 현실이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시대 및 학교의 변화에 따른 교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